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소식지

분기별 소식지 7월-9월. 유니셈과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0-09-21 13:46 조회648회 댓글0건

본문


 

유니셈과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 


건설 현장은 충돌과 협착의 위험이 있는 장소다. 2019년 전체 산업재해 사고 사망자 수는 2020명에 달하는데, 이중 25.6%(517명)는 건설업에서 발생했다. 45년동안 건설 근로자가 현장에서 작업과 관련 원인으로 사망할 확률은 200명 중 1명에 달한다. (Safety & Health Magazine) 1차 적으로 당사자가 피해를 입는 반면 2차적으로는 회사가 막대한 피해를 입는데, 이는 연간 수백만원의 비용을 지출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건설업종은 앞으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 사고에 대한 인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UNISEM에서 제공하는 영상인식 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보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건설업의 기본적인 요구 사항 중 하나는 현장 접근 관리다. UniTraffic의 차량 감지 및 번호판 인식과 UniFaceX의 얼굴 인식, 그리고 새로운 조정 기능과 체온 측정 기능을 더하여 펜데믹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출입통제를 제공한다.
 
건설 현장에서 준수해야 될 가장 일반적인 규칙은 "PPE(개인 보호 장비) 착용"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실제 현장에서 근로자들의 안전수칙 미준수와 더불어 건망증으로 인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딥 러닝 영상인식기술을 바탕으로 UNISEM의 UniSafety는 근로자들의 안전 장구류 미착용을 감지하며, 확성기를 통해 알림을 통보하여 규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종류의 알림은 안전 장구류를 착용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어 결과적으로 사고로 인한 부상과 사망의 확률을 낮출 수 있다.
 
UniSafety는 또한 생산형 공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연기, 불꽃, 낙하, 장애물과 전도 그리고 침입과 이상공정 같은 다양한 안전 사고의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아울러, 트리거(대시보드 알림, SMS)를 통해 감독자는 언제나 적시적으로 건설 현장의 상황을 관리할 수 있다. 우리는 즉각적인 현장 대응이 생명을 구하는 열쇠라는 점을 잊어선 안된다.



UniSafety에서 감지되는 이벤트 유형.

UNISEM이 제공하는 모든 솔루션들은 건설 현장에서 감지된 모든 이벤트에 대한 데이터와 통계를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차량 출입 시간과 직원들의 근무시간, 무단 침입 및 이상공정 감지에 대한 이벤트 등 현장 관리를 위한 리포트를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리포트는 건설 현장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통계를 통해 현장의 약점과 특별하게 주의할 부분을 보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속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사고로 인한 부상과 사망으로부터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피해로 인한 비용 지출을 낮출 수 있고, 근로자들의 결근 및 이직률을 줄이며, 생산성과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안전한 직장은 긍정적인 기업 평판, 최고의 인재 채용 능력, 직원 사기 향상과 같은 간접적인 혜택을 가져 올 수도 있다. 다시 말해 생산함에 있어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바로 안전이다.




뉴스


유니셈의 IoT사업부는 10월 28일에서 30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될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참가 합니다.






유니셈 IoT사업부 솔루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니셈(주) IoT사업부 소식지를 구독하세요.

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