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소식지

분기별 소식지 4월-6월. COVID-19의 기술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0-06-23 17:53 조회331회 댓글0건

본문


 

COVID-19의 기술 동향 

코비드-19의 대유행은 우리가 알고 있던 세상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았다. 기업들은 위기 속에서 교훈을 얻게 됐고, 미래의 업무를 준비하고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서 그것들을 발빠르게 적용해야 했다. 급속도로 확산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대다수의 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위기 속에서 몇몇 기술과 그 기술이 해당하는 시장은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얼굴인식 기술은 의무적 격리 대상자를 추적하여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는 데 효율적인 방법으로 인식됐다. 바이러스의 대표적 증상이 고열로 알려지게 되며 이 기술에 열화상 기술을 추가했고, 군중 속에서도 개개인의 체온을 측정할 수 있었다.
일부 환자들은 인터넷으로 원격진료를 받고 있다. 지난 몇 달 동안 온라인 진료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졌고 원활한 온라인 진료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들이 등장했다. 또한 이 의료계에 적용된 신기술들은 의료 정보의 관리와 병원 운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Flexera의 750명 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클라우드 사용률이 폭증했다고 밝혀졌다. 또한 설문 참가자의 절반 이상인 59%의 응답자가 자사의 클라우드 사용률이 COVID-19 이전 계획한 것 보다 증가할 것이라고 답했다. 무엇보다 클라우드는 이 침체된 시기에 기업에 생명을 불어넣어 준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 이로 인해 클라우드 서비스에 제기되었던 보안과 운영 비용에 대한 의구심이 갑작스럽게 사라졌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이유 중 하나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디오 통신 플랫폼인 ZOOM의 사용자 수는 급격히 증가하였고, 하루 평균 다운로드 수는 전년대비 30배나 증가했다.
COVID-19는 많은 사람들에게 집에서 편안하게 새로운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Coursera, Udacity 및 EdX와 같은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가입자 수가 3월과 4월에 급격하게 증가하였다.
사람들은 TV 앞에서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었다. 콘텐츠 제공업체인 Netflix는 올해 1500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가 추가적으로 늘었다고 발표했다. Netflix는 구독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기 위해, 사업 초기부터 가입 첫 달은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점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하는 수요가 증가한 점이 주 요인으로 꼽힌다.
배달 대행 서비스에서도 또 다른 추세를 엿볼 수 있다. 빠르게 확산되는 COVID-19에 대한 공포가 고조되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들이 많아졌고, 그에 따라 배달 앱들의 주문 건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배달원들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바이러스 확산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여, 많은 배달 대행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직원 및 고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신종 바이러스의 위기로 인해, 우리 삶에는 새로운 트렌드로 뉴 노멀(New Normal)이 자리잡게 되었다. COVID-19 위기가 언제 사라질지 아직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이 불안 속에서 직장에서도 집에서도 우리 삶의 양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고 있으며 뉴 노멀(New Normal)에 서서히 익숙해져 가고 있다. 아니, 반드시 이 불안을 해소하고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우리는 익숙해져야만 한다. 독자 모두가 이 혼란스러운 시기에 안전하게 대처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친다. 


        뉴스           

 UNISEM, LSDTech 및 O2ones와 업무 협약식 체결, 지능형 교통관제 플랫폼 개발협력 
 


유니셈의 IoT사업부(정부은 상무)는 엘에스디테크(대표 김승욱), 오투원스(대표 김세진)와 협력하여, 지능형 교통관제플랫폼의 공동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월 31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력(MOU)는 엘에스디테크의 고성능 GPU 서버에 유니셈의 지능형 교통관제 솔루션을 탑재한 어플라이언스 개발과 오투원스에서 신규로 개발중인 야간 레이저 및 디포그 기능 기반의 교통 CCTV를 개발하여, 자연환경 극복이 가능한 지능형 교통관제시스템 구현이 주요 목적이다.

 



유니셈 IoT사업부
솔루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니셈(주) IoT사업부 소식지를 구독하세요.

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