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최신뉴스

보도자료 | [전자신문 박진형 기자] 오토바이도 무인단속 추진...후면번호판, '카메라+AI'로 단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1-01-11 13:38 조회649회 댓글0건

본문

오토바이도 무인단속 추진...후면번호판, '카메라+AI'로 단속


<도로교통공단과 유니셈이 경기도 성남시 성남중앙신협에 설치한 이륜차 무인단속장비 시스템 구성>

[전자신문]

늘어나는 이륜차(오토바이) 사고 예방을 위해 카메라, 레이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무인단속장비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 그동안 오토바이는 인력에 의한 법규 위반 단속만 가능해 2차 사고 위험이 있었다. 후면번 호판을 인식하는 무인단속장비가 도입되면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공단은 지난해 경찰청이 발주한 '이륜차 무인교통단속장비 개발을 위한 도입방안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는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19년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이륜차 무인단속이 불가한 데 따른 대책을 요구하면서 이뤄졌다.

...

공단은 실제 현장에 장비를 적용해 성능도 검증했다. 경기도 성남시, 안양시와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이륜차 교통사고 다발 지점에 이륜차 무인단속장비를 설치했다. 장비는 유니셈, 알티솔루션, 렉스젠이 개발했고 지난해 11월 25일부터 12월 18일까지 운용했다.
공단은 “모든 설치지점에서 정상적으로 이륜차 검지가 이뤄졌다”며 “충분한 번호판 데이터 수집 및 학습이 이뤄진다면 법규위반 행위 단속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전자신문 


출처 : 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210108000102)
2021.01.11

Facebook
Twitter
LinkedI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니셈(주) IoT사업부 소식지를 구독하세요.

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