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한국어 English Tiếng Việt bahasa Indonesia Unisem
최신뉴스

본부소식 | 유니셈, “AI융합 국민안전 확보 및 신속대응 지원사업” 참가기업으로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1-06-17 11:37 조회499회 댓글0건

본문

유니셈,  “AI융합 국민안전 확보 및 신속대응 지원사업” 참가기업으로 선정


<AI융합 국민안전 확보 및 신속대응사업 개발 개요>

유니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에서 주관하는 AI융합 국민안전 확보 및 신속대응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으로 선정됐다.

본 사업의 주요 목표는 대구 수성구 등의 지자체 방범 CCTV 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미아 및 실종자등을 추적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대구 수성구청, 경북대 산학협력단외 3개 대구 지역기업이 구축한 수성구 실증랩에서 제공하는 영상학습 데이터를 활용하여 특정 대상인의 사진 및 인상착의, 특징을 기반으로 영상검색, 이동경로 를추적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개발, 경찰의 실종자 동선 추적 및 초도 수사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은 경찰이 직접 추적 대상 정보를 입력 또는 외부 시스템과 연계하여 추적 대상을 능동적으로 대상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니셈㈜은 현장의 다중 CCTV 영상을 활용하여 학습한 AI 기반 객체 인식/식별/추적 기술의 상용화 수준에 대한 실증을 통해 실제적으로 국민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하여 각 지자체에 공급 및 다양한 응용분야로 활용 할 수 있는 기술적 토대 마련하고, 향후 각 지자체에서 필요로하는 서비스를 발굴해 수요기관과 협력하여 광역 지자체 규모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유니셈㈜은 AI기반의 ITS(지능형교통체계), 스마트 안전, IoT 플랫폼을 중심으로 국내 및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어, 본 사업의 결과물을 우선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2021.06.17

Facebook
Twitter
LinkedI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니셈(주) IoT사업부 소식지를 구독하세요.

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